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이스라엘의 고대 역사

by 아어흥 2023. 11. 1.

 

이스라엘의 고대 역사

 

이스라엘의 고대역사

이스라엘은 중동에 위치한 나라로, 고대에는 가나안 지역으로 불렸습니다. 이스라엘의 고대 역사는 크게 다음과 같은 세 시기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.

족장 시대 (기원전 2100년경 ~ 기원전 1200년경)

족장 시대는 아브라함, 이삭, 야곱 등 이스라엘의 대표적인 족장들의 활동이 이루어진 시기입니다. 이들은 가나안 지역으로 이주하여 정착하였으며, 야곱은 이스라엘이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습니다.

출애굽 시대 (기원전 13세기경)

출애굽 시대는 이스라엘이 이집트의 노예 생활에서 벗어나 가나안으로 돌아온 시기입니다. 이 시기에 모세는 이집트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끌고 탈출하였으며, 시나이 산에서 십계명과 모세 오경을 받았습니다.

통일왕국 시대 (기원전 10세기경 ~ 기원전 9세기경)

통일왕국 시대는 이스라엘이 사울, 다윗, 솔로몬의 세 왕 아래 통일된 시기입니다. 이 시기에 이스라엘은 정치, 경제, 문화적으로 크게 발전하였으며, 예루살렘에는 솔로몬 신전이 건립되었습니다.

분열왕국 시대 (기원전 9세기경 ~ 기원전 722년경)

분열왕국 시대는 솔로몬 왕의 죽음으로 이스라엘이 북이스라엘과 남유다로 분열된 시기입니다. 이 시기에 두 왕국은 서로 대립하였으며, 결국 북이스라엘은 앗시리아에 의해 멸망하고 남유다만이 존속하게 되었습니다.

포로기 시대 (기원전 586년경 ~ 기원전 538년경)

포로기 시대는 바빌론에 의해 남유다가 멸망하고 유대인들이 바빌론으로 포로로 끌려간 시기입니다. 이 시기에 유대인들은 바벨론에서 70년 동안 포로 생활을 하였으며, 유대교의 경전인 구약성서가 완성되었습니다.

귀환기 (기원전 538년경 ~ 기원전 2세기경)

귀환기는 바빌론에서 포로 생활을 마치고 돌아온 유대인들이 예루살렘을 재건한 시기입니다. 이 시기에 유대인들은 예루살렘 성전을 재건하였으며, 유대교의 전통을 지키고 발전시켰습니다.

이스라엘의 고대 역사는 이스라엘 민족의 형성과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. 이스라엘의 고대 역사는 유대교의 역사이자, 기독교의 역사이기도 합니다.

 

 

['이스라엘의', '고대', '역사']